수강신청
과정소개
직업상담사는 국가의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국가경쟁력과 잠재성장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여하는 직업에 관련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제정된 자격제도입니다. 최근 노동시장이 유연화되고, 평생직장의 개념이 붕괴되면서 이직과 전직을 여러 번 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, 청년실업자 증가, 중ㆍ고령자의 노동시장 재진입 요구 등이 증가함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직업이나 직장을 선택하는 과정들을 도와줄 수 있는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. 이러한 직업상담사 2급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입니다.
학습목차 video
총 23차 | 직업상담사 - 이론 - 직업상담학 | 학습시간 | 미리보기 |
---|---|---|---|
1 차 | 직업상담 | 41 분 | |
2 차 | 직업상담사 | 39 분 | |
3 차 | 직업상담의 문제유형 | 39 분 | |
4 차 | 프로이트(Freud)의 정신분석적 상담 | 38 분 | |
5 차 | 불 안 | 40 분 | |
6 차 | 아들러(Adler)의 개인주의 상담 | 37 분 | |
7 차 | 실존주의 상담 | 18 분 | |
8 차 | 칼 로저스(Carl Rogers)의 내담자 중심 상담 | 33 분 | |
9 차 | 펄스(Perls)의 형태주의 상담 | 46 분 | |
10 차 | 에릭 번(Eric Berne)의 교류분석적 상담 | 34 분 | |
11 차 | 행동주의 상담 | 44 분 | |
12 차 | 엘리스(Ellis)의 인지 · 정서 · 행동적 상담 | 45 분 | |
13 차 | 글래서(Glasser)의 현실치료 | 20 분 | |
14 차 | 윌리암슨(Williamson)의 특성-요인 직업상담 | 36 분 | |
15 차 | 칼 로저스의 내담자 중심 직업상담 | 30 분 | |
16 차 | 수퍼(Super)의 발달적 직업상담 | 44 분 | |
17 차 | 초기면담 | 34 분 | |
18 차 | 구조화된 면담법 | 40 분 | |
19 차 | 흥미사 정하기 | 37 분 | |
20 차 | 내담자의 인지적 명확성 사정 | 35 분 | |
21 차 | 내담자의 정보 및 행동에 대한 이해와 해석(Gysbers & Moore, 1987) | 34 분 | |
22 차 | 상담기법 | 31 분 | |
23 차 | 직업상담사의 윤리강령 | 18 분 |